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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행정 사이클 특징
글쓴이 김현규 조회수 82
작성일 2025-04-28 14:27:32

2행정 기관
"흡입+압축", "폭발+배기" 과정을
피스톤 1회 왕복, 크랭크축 1회전 안에 다 끝내는 엔진입니다


특징 요약

  • 1회 폭발에 피스톤 1회 왕복, 크랭크축 1회전

  • 출력이 큼 (같은 배기량이면 4행정보다 힘이 셈)

  • 구조가 간단하고 가벼움 (밸브 없이 포트 개폐)

  • 연비가 나쁨 (연료 일부가 배기가스와 함께 나가서 낭비)

  • 배기가스가 더러움 (완전연소가 잘 안 됨)

  • 마모가 빠름 (오일 혼합 연료 사용 → 윤활 부족)

  • 소형기계, 오토바이, 선박 엔진 등에 주로 사용

행정내용피스톤 위치
압축+흡입압축하는 동안 신선한 혼합기가 크랭크실로 흡입아래 → 위
폭발+배기폭발하면서 피스톤이 내려오고, 동시에 배기와 신선 혼합기 충전위 → 아래